7세정도 아이의 지능을 가진 견종 보더콜리 특징

보더콜리 특징 하면 머리좋은 견종으로 매우 유명한 보더콜리.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갖고 있는 보더콜리 입니다. 만능 스포츠적인 견종 도그 스포츠계의 강좌라고 할 수 있죠. 보더콜리를 키우려면 하루에 집에 3번 만 들어가라고 할 정도의 활동량이 엄청난 견종입니다. 보더콜리 특징 중 대표적인 것은 정말 상상 이상의 활동량을 보유한 견종입니다. 절대적으로 이 견종을 키우기 전에는 적당한 시간이 있어서 노후에 함께할 견종으로 생각하고 입양하면 큰 일 납니다.

정말 멋지고 인기많은 견종이지만 파양률이 어마무시 합니다. 똑똑한 견종이라고 해서 내 말을 다 알아듣고 내가 비교적 공을 들이지 않아도, 수고로움이 덜 한 귀찮게 하지 않을 강아지라 생각하고 입양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똑똑함을 키우기 쉽겠네 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됩니다. 내가 정말 시간을 들여서 운동을 시켜줄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하셔야 하는 견종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 움직임이 많이 없고 귀찮음을 많이 느끼는 성격이라면 분명 키우면서 며칠 지나지 않아 바로 힘들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움직임과 활동량입니다. 흔히들 요즘 말로 ‘보더콜리라이프’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키울 준비가 경제적 시간적으로 많은 여유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보터콜리라이프란 하루에 세 번 산책을 시킬 수 있느냐, 주말에 한 번 드 넓은 평야를 달릴 수 있는 교외로 나갈 수 있느냐 그리고 마지막으로 휴가를 강아지와 함께 보낼 수 있는 곳으로 가야한다를 뜻합니다.


글의 순서


자, 그럼 난이도 상 중에 최상 보더콜리 특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보더콜리 특징

보더콜리 특징과 성격

보더콜리는 목양견 품종으로 잉그랜드와 스코트랜드에 사이의 국경에서 양을 몰기 위해 개량되었습니다. Border와 Cooley로 나눠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스코트랜드와 영국 국경 border에서 사육 되엇고, Cooley는 스코트랜드의 얼굴이 검은 산양 이라고 합니다.

1873년 최고의 양몰이 개를 뽑는 대회에서 1등을 하면서 세상에 나타나고 1915년에 보더콜리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한참 이후인 1995년에 미국애견협회 AKC로부터 정식 견종을 인정 받았다고 합니다.

보더콜리는 목양견 중에서도 최고로 뽑히는 양치기 견종이며 양떼 뿐만 아닌 가축떼를 모두 몰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19세기에 들어서부터 엄청난 인기 특히 영국 상류층의 인기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보더콜리의 귀여운 얼굴과 똑똑한 지능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보더콜리의 무게는 18~23kg정도 나가며 체고는 48~53cm 달하는 중현견이지만 대형견에 가깝습니다. 보더콜리의 털은 다양한 색이 있는데 주로 두 가지 색 혹은 세 가지 색이 일반적이며 주로 검정색과 흰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더콜리는 본능적으로 무리를 몰아가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보더콜리 특징 대표적인 것은 활력적이고 의욕적이며 문제 해결 능력에도 상당합니다.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행복한 견생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서는 충분한 운동과 정신적인 자극이 필요합니다.

지능이 7살 아이와 동등하다고 할 정도로 머리를 잘 쓰는 견종이며 명사와 동사를 구분할 수 있고 가장 유명했던 보더콜리는 1000가지가 넘는 단어를 알아듣는 견종 이였다고 합니다.

외부 경계에 능하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주인과 가족을 지키고 싶은 마음이 큰 견종이며 헌신적이고 보호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수영과 같은 운동도 매우 잘하기 때문에 수색 구조에 도움을 주며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큰 노력을 합니다.

충성스럽고 애정이 넘치는 견종이지만 보더콜리 특징 중 또 하나는 독립적인 성향도 강하기 때문에 훈련이 필요합니다. 또한 낯선 사람에게는 경계적이기 때문에 훌륭한 경비견이 됨 과 동시에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도 큽니다.

보더 콜리는 충분한 우동과 훈련 그리고 정서적 교감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가족들이 맞이해야 할 견종입니다.


보더콜리 특징

보더콜리 키울 때 주의할 점

보더콜리는 에너지가 많은 개이기 때문에 운동량과 신체적 능력을 갖출 보호자가 필요합니다. 신체적 활동 외에 정신적 자극을 주어야 지루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 환경을 갖추지 못했을 경우 땅을 파거나 물건을 과다하게 망가뜨리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양떼를 모는 것과 같은

사회화 훈련이 되지 않으면 신경질적인 성격으로 변할 수 있는 민감한 개이기 때문에 확고하고 단호한 성격으로 훈련을 해야 합니다.

보더콜리는 털이 많고 긴 편입니다. 상상 이상으로 털이 빠집니다. 엉키지 않도록 빗질을 해야하며 털갈이 시기에는 특히 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평균 수명은 10년에서 14년 정도입니다. 건강하게 오래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견종 생활을 오래 유지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천적으로 고관절 이형성증, 뇌전증, 안구 기형 등을 앓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귀 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감염이 있는지 정기적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운동과 훈련을 좋아하는 견종이기 때문에 관심을 줄 수 있는지 고려해서 입양 해야합니다.


오늘은 인기도 많지만 파양률도 높은 견종 중 하나 보더콜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데 입양을 위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한 견종 입니다. 견종입양시 유기견종 포함 참고해야 할 부분들도 많으니 꼭 확인 해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