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무료분양 TOP3 신종사기 조심하세요.

유기견무료분양을 하게 되는 이유에는 유기견이 그만큼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보고 귀여운 모습에 반해서 강아지를 데려온 후 나중에 성견이 되었을 때 모습이 마음에 안들어서, 환경이 받쳐주지 않아서 등 여러 이유로 해마다 수많은 강아지들이 유기되고 있습니다. 지자체 조사 결과로는 매년 10만 마리가 넘는다 합니다. 그 중 2만 마리 가까이 안락사가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이 후 반려견을 찾는 예비 견주들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개인 분양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최근 유기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유기견 보호센터에서의 입양을 많이들 고민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기견무료분양 전 조심해야할 신종 사기가 있습니다.


글의순서


유기견무료분양을 기다리는 유기견

강아지 분양 꼼꼼히 알아봐요.

최근 강아지 무료 분양 이라고 하는 펫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펫샷이라 하면 보통 강아지를 판매하는 곳을 말합니다. 잘 팔리는 강아지들을 들여놔야 하기 때문에 일부러 적게 먹이고 작은 체구를 유지하게 하기위해 사료를 주지 않는 곳이 많다 보니 입양된 이후에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체력적인 부분 그리고 환경적으로 열악하고 작은 곳에서 갇혀 있다 보니 입양 이 후 향후에 발현되는 병들도 많다고 합니다.

환경이 열악한 곳에서 무작위 적으로 강아지들을 사육하는 곳에서 가칭 유기견보호센터라 하며 유기견무료분양이라고 하지만 책임비를 높이 받는 곳들이 많습니다. 책임비를 받으며 물품까지 강제 구매를 유도하고, 연계된 곳에서 병원 치료를 제공해준다 하지만 결국 본인 비용으로 치료를 해야하고 강아지 훈련 또한 마찬가지로 제공해준다 라는 처음 말과는 다른 곳들이 많다 합니다.

또한 업체에서 파양된 반려견의 보호자를 찾아주고 임시 보호를 해준다 하지만 행방을 모르는 강아지들도 많고 번식업장으로 보내지는 경우도 있다합니다. 반려견 입양을 하기 전 허가된 업체인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강아지 분양을 현명하게 하기 위해선 해당 업체가 ‘동물판매업(동물판매허가번호)’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또한 유기견을 입양할 때에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조회가 가능한지 유기견 공고 번호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유기견무료분양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펫샵에서 분양도 비용이 들다보니 가격적인 부담으로 인해 유기견무료분양을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유기견무료분양을 할 경우 돈이 더 많이 들 수 있으니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보호소에 유기견이 들어오면 병이 있나 확인을 다 하지만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 있었던 강아지들의 경우 치료비가 적게는 수십 많게는 수백만원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합니다. 통계적으로 봤을 때 유기 동물들 20% 그 이상은 질병으로 생을 마감한다 합니다.

책임에 대한 비용 그리고 마음의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반려견 입양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유기견의 경우는 이미 한 번 버려졌던 아이들이기 때문에 마음의 문을 여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가벼운 마음에 입양을 할 경우 또 한번의 파양으로 강아지들에게 또 한 번 상처를 주게 되는 격입니다.

한 번 버려진 동물을 데려와서 키우기 때문에 더 잘해줘야 한다는 마음도 있지만 반대로 쉽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합니다. 행동적인 부분을 잘 보듬어 주고 교육할 자신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든 것이 준비 되었다면 이제 방법을 알아봅시다.


유기견무료분양 첫번째 방법

금전을 주고 받지 않은 형태의 가정 입양

무료 분양을 받을 경우 가정에서 데려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강아지를 파양하려고 하는 집에서 데리고 왔는데요. 이 경우의 금전이 오고 가면 불법이 됩니다. 서로 금전적인 거래를 하지 않는 조건에서 무료로 데려와야 합니다. 2018년도부터 가정견을 입양할 경우 유료로 분양을 하면 안되고 이를 하기 위해선 ‘동물판매업’으로 등록을해야 법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유기견무료분양 두번째 방법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입양

이 경우 유기동물 보호소가 가짜 유기동물 보호소가 아닌 지자체에서 지정한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직접 방문해서 입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자체에서 지정한 유기 동물 보호소에서 입양할 경우 여러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려견 보험 혹은 미용 그리고 중성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기견무료분양 세번째 방법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혹은 포인핸드 홈페이지 어플 활용

이 홈페이지들은 현재 가장 활성화 되고 있으며 체계적이라고 합니다. 각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하며 긴급 유기 동물 순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유기견무료분양을 기다리는 강아지

반려견 입양 전 확인 사항

파양, 유기가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인 제재가 처벌이 없다보니 이러한 경우가 수없이 발생됩니다.

  • 강아지와 함께할 시간이 충분히 있는지

하루에 최소 4시간 최대6시간 이라고 합니다. 이보다 더 길어지면 분리불안 그리고 스트레스가 극심해집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가정에서 키워야 하며 강아지는 활동량에 따라 최소 30분 길게는 3시간 이상 함께 산책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합니다.

  • 강아지에게 쓸 수 있는 비용적 여유가 있는지

강아지를 키우는 것은 아이와 함께 사는 것과 동일합니다. 사료 및 간식 장난감 그리고 다양한 용품들 그리고 미용비와 병원비까지 월 평균 15만원 정도라 합니다. 나이가 들면 관리 또한 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이 경제적인 활동으로 책임을 질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합니다. 최소 10년 최대 15년 까지도 함께 할 수 있기에 그 비용적인 시간을 계산해서 입양을 해야합니다.

  • 강아지에 대한 공부

아이를 양육하면 육아공부를 하듯이 강아지도 마찬가지 입니다. 강아지에 대한 기본 정보 부터 건강하게 관리 해야하는 방법까지 여러 공부들이 필요합니다. 아무 음식도 주면 안되기에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그리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방법등을 공부하며 키워야 합니다.

모든 생명은 존중 받아야 하죠. 한 순간에 호기심으로 인한 충동적인 결정이 아닌 고심하고 또 생각하여 모두들 책임감 있는 현명한 견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