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견 대명사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5가지

초대형견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트라슈~ 라고 말해 본 경험 있으신 가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개가 바로 세인트 버나드 입니다.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중 가장 유명 한 구조견출신 입니다. 스위스에서 이탈리아로 이어지는 알프스 산맥 ‘ 버나드’ 라는 성직자가 이곳을 지나다니는 사람을 위해 수도원 호스피스을 지었다고해요. 그 때 당시의 깊은 산 속에서 길을 잃은 조난자들을 구조하는 목적으로 이름을 붙여 세인트 버나드를 길렀다고 합니다. 무려 2,000명이 넘는 사람을 구한 행동으로 명성을 얻었다 합니다. 이름의 영향 때문인지 누구에게나 예의바르고 상냥하고 온화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중 생김새는 머리가 크고 폭이 넓고 눈이 깊고 볼이 축 늘어져 있는 모습이 귀엽고 순하게 생겼지요. 사람들을 쫓거나 노는 걸 좋아하지 않다 보니 초대형견 이지만 존재감이 크진 않습니다. 덩치는 크지만 선격은 순한, 초대형견 이지만 엄청 활동량이 많지 않은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에 대해 알아봐요!


글의 순서

Table of Contents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생김새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세인트 버나드 체고

암컷은 66~71cm에 몸무게는 54~63kg 정도 됩니다. 수컷의 경우 71~76cm 몸무게는 63~81kg 정도 나가는 초대형견 입니다. 몸무게가 무려 143kg 나갔던 세인트 버나드 중 베네딕틴 V 슈바르츠발트 호프는 세계에서 가장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개로 기네스북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생김새와 활동량

힘이 세고 근육질 견종 세인트 버나드는 그에 비해 활동량이 엄청 많지 않은 개입니다. 하루에 30분 많게는 한 시간 정도로 요구하며 쳐져있는 눈과 축 쳐진 귀가 특징입니다. 본래에 갖고 타고난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이 힘이 센 견종 이기에 건강한 체중을 위해 신경 써야합니다. 적정한 체중을 유지 해야 하지만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과도한 체중은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차분한 성격으로 운동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구강 구조가 아무래도 흘러내리는 특징을 가졌다 보니 침을 정말 많이 흘리는 견종입니다. 축 늘어진 입술 주변의 이유 때문입니다. 머리를 자주 흔드는 습관은 침이 사방으로 튀게 되는 모습을 볼 수 도 있습니다

덩치가 크고 추위를 잘 견디고 후각이 예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속에 파묻힌 사람들도 찾아서 크게 짖어서 발견 했다고 합니다. 또한 눈 속에 고립된 사람을 수색, 구조, 경비까지 했다고 합니다.

추위에 강한 세인트 버나드는 단모종 입니다. 개량으로 인해 중모 정도 길이의 세인트 버나드도 있다고 합니다. 이 속에 있는 털과 겉에 있는 털이 두 겹 이중모이기 때문에 추위에서 잘 버텼다고 합니다. 미용 이 후 관리 또한 필요합니다. 일 년 에 두 번, 봄과 가을에 털갈이를 합니다. 규칙적인 빗질은 털갈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질병

고관절 이형성증과 고착증

다른 대형견과 마찬가지로 세인트 버나드는 비교적 짧은 삶을 삽니다. 평균 수명은 8년에서 10년 입니다. 건강관리는 어릴 때 부터 신경써서 한다면, 좀 더 오래 견주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위해서 대형견에게 발병률이 높은 고관절 이형성증은 세인트 버나드도 주의해야 합니다. 골반과 허벅지뼈의 연결에 문제가 생겨 움직임에 불폄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이 깊고 좁기 때문에 고착증을 조심해야 합니다. 음식을 먹고 불편해 하면 병원에 가 치료를 해야합니다.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얼굴

세인트 버나드 성격

가족을 사랑하지만 소심함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을 잘 표현하는 단어는 순한 거인 혹인 신사적인 거인 이라고도 불립니다. 매 순간 열심히 노력하는 성격이기에 다른 품종보다 쉽게 훈련 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인내 심이 많고 이해심이 많기 때문 입니다.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가족 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며 소외됨을 느끼면 의기 소침해 질 수 있습니다. 가끔 고집스러울 때도 있지만 원하고 바라는 부분들을 이해하고 해결 해주면 고집은 사라집니다.


똑똑하고 경계심이 강함

위험에 처해있는 가족들을 지키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을 구하는 수색견으로 활동을 했기 때문에 매우 똑똑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경비견 역할을 했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경계심이 강합니다.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판단되면 경계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잘 짖지 않는다 합니다. 큰 덩치로 인해 한 번 공격을 당하면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사회화 훈련이 적극적으로 필요합니다.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 캐릭터

오늘은 구조견 대명사, 공격성이 적고 짖음이 많지도 않기 때문에 누구와도 잘 어울리며 지낼 수 있을 반려견 세인트 버나드 성격 및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키우고 싶은 견종에 대한 공부는 무조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견을 분양 받기 전엔 반드시 특징을 잘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