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증명사진 3가지 촬영 방법

증멍사진 이라고 불리는 강아지 증명사진, 사랑스러운 반려견의 모습을 담고 싶은 건 너무 나도 당연한 마음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관련 컨텐츠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견주분들은 반려견을 가족처럼 생각하다 보니 언젠가부터 강아지 증명사진을 찍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증명사진은 본인을 증명하기 위해 신분증, 여권 혹은 이력서 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이 전문적인 강아지 증명사진을 촬영하게 된 이유와 사진 촬영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글의 순서


강아지 증명사진

강아지 증명사진 촬영 이유

소중한 순간을 추억으로 담기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숙소와 스튜디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소중하다 보니 그 기억을 추억으로 남기기 위합니다. 단순히 일상적인 사진을 찍는 것 뿐만 아닌 전문적으로 찍기 위해 반려동물 스튜디오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반려동물 스튜디오의 경우 인생을 함께하는 단짝친구이자 가족인 반려동물과 아름다운 순간을 교감하기 위해 스튜디오 내부에 가서 함께 촬영을 하고 야외에 나가 스냅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입양률을 높이는 방법

입양률을 높이는 방법이 바로 강아지 증명사진이라고 합니다. 유기견 분양을 원하는 사람들의 경우 센터 홈페이지에서 강아지의 사진을 보는데 이 증명사진이 강아지들의 첫 인상이 됩니다.

유기된 강아지들의 경우 이미지가 좋게 안보일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보니 그런 것들을 보완하고 센터에서 강아지의 새로운 삶을 찾아주기 위해 사진 촬영 준비를 합니다.

유기견들이 새 가족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30%밖에 되지 않다 보니 유기견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관심이 필요로 합니다. 강동구에서 관리하는 유기견센터 리본센터에서는 실제로 유기견 증명사진을 촬영하고 그 이후에 입양에 대해 관심과 신경을 많이 쏟다보니 입양률을 90%까지 만들었다고 합니다.


강아지 증명사진 촬영 방법

애견 스튜디오 방문 촬영

요즘은 사람들을 촬영하는 스튜디오가 많이 늘었습니다. 이와 같이 무언가를 기념하고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문화가 잡히다 보니 반려 동물을 촬영하는 스튜디오도 최근에 많이 늘고 있습니다. 강아지 증명사진 스튜디오 촬영의 경우 카메라와 조명 그리고 배경 촬영기사 등 촬영에 적합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다 보니 쉽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증명사진 촬영을 해 견종, 크기 등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충분히 상담한 후 촬영 방문을 권합니다.

촬영 기사 섭외

낯선 장소에 대한 어색함과 분위기는 강아지들을 불편하게 합니다. 그렇다 보니 전문 촬영 기사를 섭외해서 강아지가 익숙하고 편한 장소에서 촬영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강아지 증명사진을 스튜디오가 아닌 강아지가 편한 장소 혹은 원하는 곳에서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증명사진

셀프촬영

강아지 증명사진을 스튜디오 방문 없이 반려견이 가장 편안한 공간에서 주인과 함께 자유롭게 셀프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준비물과 촬영 팁 등을 숙지한 후 강아지와 함께 촬영을 하면 좋은 추억도 쌓을 수 있습니.

증멍사진 셀프 촬영 준비물

강아지 증명사진 위해서는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색지가 필요합니다. 배경 색지는 추후의 보정이 가능하니 강아지 톤에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뒤에 무지의 깨끗한 색지를 준비합니다.

또한 촬영에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이미 식사를 마친 후 어느 정도 포만감 있는 상태에서의 촬영을 추천합니다. 강아지가 촬영을 잘했을 때에 간식을 주면 멈춰야 할 자세에 멈추고 카메라를 응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프 촬영 방법

강아지 증명사진 촬영할 때에 강아지들은 계속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라이브 촬영 혹은 연속 촬영을 해야 합니다. 이동이 많은 강아지들의 순간을 찰나에 담는 것이 비교적 쉽습니다. 또한 순간적으로 빠르게 촬영해야 원하는 포즈에서 표정을 담을 수 있습니다. 촬영 어플 사용 시 인물 촬영을 추천 드립니다. 인물 촬영을 할 경우 아웃 포커싱이 되기 때문에 피사체를 더 집중적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보정 방법

셀프 촬영 이 후 보정의 경우 어려움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 가능 한 경우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강아지의 견종에 따라서 보정이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엔 외주에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 제대로 촬영된 경우에만 보정이 들어갈 수 있으니 촬영이 잘 된 사진을 의뢰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강아지들은 카메라가 익숙하고 편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낯설어 할 수 있고 그 기억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사회화가 된 강아지에게 촬영을 권장 합니다. 또한 카메라 렌즈가 강아지 눈의 치명적일 수 있어서 촬영 시 플래시를 주의해야 합니다. 연속적으로 촬영을 하거나 촬영할 때에 카메라 소리가 강아지에게 예민하게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 증명사진을 촬영하기 전 강아지의 컨디션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강아지가 촬영을 할 수 있는 상황인지 판단 후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지 않는 조건에서 촬영을 해야 합니다. 강아지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기 위한 행동이 강아지에게 불편함을 줄 수도 있으니 그 날의 컨디션이 어떤지 파악 후 촬영을 한다면 즐거운 촬영이 될 것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