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면 음악 추천 TOP 3

강아지 수면 음악 추천을 한다면 강아지들도 음악을 좋아할까?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셨을 것 같은 이 궁금증을 오늘 이 글을 통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외출 시 강아지들이 심심할까봐 혹은 혼자 두고 나가야하는 불편한 마음으로 보통 음악을 틀어 놓고 가는 견주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또한 강아지들이 자극적인 소리를 들어 쉽게 흥분을 못 가라 앉혔을 때 다들 당황하셨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강아지들은 음악을 좋아할지? 좋아한다면, 어떤 종류의 음악을 가장 좋아할지? 오늘 강아지들이 잘 잘 수 있는 수면 음악 추천을 통해서 필요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강아지 수면 음악 추천 소프트 락 그리고 레게

2017년 한 연구에 따르면 소프트 락 그리고 레게라는 장르의 음악은 강아지가 다른 장르보다 더 편안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적게 받았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려준 후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한 결과 강아지가 소프트 락 그리고 레게를 들었을 때 심장박동 사이의 시간 간격인 심박 변이도가 높아져 스트레스를 감소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관련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80~100비트 수준의 음악을 가장 선호 했다고 합니다. 그 음악이 바로 이 레게 음악입니다.

강아지 수면 음악 추천

다양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레게와 소프트 락은 일반적으로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일부 강아지가 편안함을 느꼈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반대로 디지털 노이즈가 많은 노래나 하드 락, 헤비 메탈 혹은 베이스가 무거운 음악은 강아지게에 불안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 분당 비트가 더 많은 노래는 강아지들을 흥분 시킨 다고 합니다.


강아지 수면 음악 추천 클래식

강아지들 또한 잠을 잘 때 사람과 같이 편안함과 안정을 주는 음악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면 뉴에이지 곡 혹은 클래식 음악들을 강아지 수면 음악으로 추천합니다. 멜로디가 크게 반복적으로 나오는 음악 보다는 차분하고 조용한 장르가 좋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클래식 음악을 들을 경우 강아지들은 긴장을 풀고 잠을 더 많이 잔다고 합니다.

피아노치는 아이와 강아지

특히 강아지 수면 음악의 경우는 불리 불안이 있는 강아지들에겐 매우 효과적입니다. 클래식 음악은 강아지들을 이완 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리 불안을 겪는 강아지와 함께 사는 견주들의 경우 평상시에도 그 음악을 계속 틀어 놓고 있기를 추천합니다. 외출 시에만 트는 것이 아닌 외출 전 부터 강아지들이 음악에 익숙해진다면 외출 시 어려움을 덜 수 있습니다. 많은 클래식 음악 들 중 솔로 피아노 음악은 강아지 수면 유도에 훨씬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클래식은 강아지 수면 음악 추천과 진정을 위해서도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흥분해 있거나 큰 소리로 불안에 떨 때 진정 시키는 용도에도 효과적입니다.


음악이 강아지에게 미치는 영향

음악을 들을 때 강아지는 서있기보다 보통 앉아서 쉬며 누워서 음악을 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강아지들이 음악을 듣고 훨씬 더 편안함을 느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강아지들의 짖는 습관은 음악이 재생될 때는 훨씬 적었다고 합니다. 음악이 끝나자 강아지들은 더 많이 짖는 경향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음악은 강아지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들이 안정적인 박자에 너무 크지 않는 음을 들을 때에 평상시 보다 마음의 안정이 더 잘 찾아 온다고 합니다. 무언가에 불안해 하거나 큰 소음을 들어서 예민해져 있는 강아지에게 음악을 들려준다면 금세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음악을 틀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실제로 강아지의 청력은 40~65,000 헤르츠 사람은 20~20,000 헤르츠 라고 합니다. 즉 강아지들의 청각은 사람보다 약 4배 가량 발달이 되어 있다고 하죠. 작은 소리여도 강아지들은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오히려 큰 소리의 음악은 휴식이 아닌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볼륨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주 예민한 청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톤이 높은 음악은 주의 해야 합니다. 음악이 재생될 때 강아지가 몸을 흔들거나, 낑낑 거린 다면 그것은 불안하다는 신호입니다. 그렇기에 소리를 낮추거나 음악을 꺼야 합니다.


강아지를 위해 차분한 음악을 틀을 때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 강아지를 집에 혼자 둬야할 때
  • 천둥 혹은 불꽃놀이 소리가 날 때
  • 불안함에 잠을 못 잘 때
  • 차 안에 힘들어하는 강아지와 차로 이동 해야 할 때

오늘은 다양한 상황 속에서 강아지들의 수면을 유도하며 진정을 시킬 수 있는 것을 파악해 봤습니다. 의외로 강아지들은 소프트 락과 레게 음악을 즐겼다고 하죠. 강아지들 뿐 만 아니라 견주들도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나누는 것 또한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며 강아지들의 식생활 외에도 다양항 상황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블로그 내의 글들을 통해 유용한 정보들을 얻어 강아지들과 오래 오래 건강한 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