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16가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을 주고 싶은 견주 마음은 당연하죠. 사람과 강아지는 땔 수 없는 소중한 관계. 반려동물을 넘어서 반려가족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땔래야 땔 수 없는 반려견과의 시간. 식사시간 중 식탁 아래서는 어떤가요? 애처로운 눈빛 그리고 사랑스러운 꼬리를 흔들며 주인만 바라보는 강아지. 외면하기에도 마음이 아프고 또 줘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 마음은 강아지를 키우는 모든 견주들이 들 것 같아요.

지난 시간엔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오늘은 주인도 그래도 마음 편하게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괜찮은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이 뭐가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안내 드리기 전 이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은 강아지 사료 그리고 강아지가 먹을 수 있게 나온 식품들입니다. 애써서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을 찾아서 주기 보단 본래에 의도에 맞게 급여하는 것을 우선 적으로 추천 합니다. 주의 사항과 함께 정독 부탁드립니다.


글의 순서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첫번째 북어

북어는 단백질 그리고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강아지가 기운이 없고 힘들 때 많이들 기력 회복을 위해 제공 합니다. 강아지 용 북어도 판매를 하고 있고 일반 북어의 경우는 짠 맛인 염분이 있을 수 있기에 꼭 염분을 제거하고 가시를 제거 한 후 주셔야 합니다. 너무 많은 인공가미료의 경우 강아지에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연어

단백질이 풍부한 연어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입니다. 강아지용 통조림으로도 많이 나오는 이 연어는 면역력 강화 그리고 뇌세포 발달과 피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 용으로 나온 건조 용 외에 줄 경우 반드시 익혀서 줘야 합니다. 날 음식은 강아지에게 매우 안 좋기 때문에 회가 아닌 인힌 상태에서 삶은 연어를 줘야 합니다.


닭고기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은 닭고기 입니다. 뼈 건강 그리고 치아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고기 알레르기가 있는 견종들도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육류 뼈의 경우 강아지들에게 위험하기에 지급 전 뼈가 있는지 살펴본 후 삶은 닭고기를 확인 후 주세요.


달걀 노른자

달걀 흰자가 아닌 노른자는 강아지에게 매우 좋습니다. 회복 중인 강아지들 체력 향상에 좋으나 어린 강아지에 경우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니 소량을 주고, 살펴 본 후 급여를 해야 합니다. 익히지 않은 음식은 강아지가 소화를 할 수 없기에 반드시 익힌 노른자를 주셔야 합니다.


두부

두부는 콜레스트롤 지수를 낮추고 소화 흡수에 도움을 주는데요. 몇 몇의 강아지들의 경우 고기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단백질 섭취를 위해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입니다. 하지만 일반 시판 용의 경우 염분이 첨가되어 있어서 꼭 물에 삶아 염분을 제거 해야 합니다.


고구마

겨울철만 되면 강아지들이 많이 포동포동 해지죠. 그 이유는 바로 이 고구마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화 방지, 피로 해소 그리고 변비에도 좋은 이 고구마는 강아지들이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다량을 먹을 경우 복부에 가스가 차거나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소량 그리고 정량을 맞춰야 합니다.


단호박

눈 건강과 면역력 향상 그리고 항암에 좋은 효과가 있는 단호박은 건조 혹은 찌거나 삶아서 줍니다. 강아지들에게 껍질, 뿌리, 씨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단호박 줄 때에는 씨를 잘 제거해서 주세요.


옥수수

삶은 옥수수도 강아지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옥수수대를 조심해 주세요. 이는 옥수수대는 강아지에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옥수수의 경우 대장 활동을 돕습니다. 각종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당근을 급여하는 견주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와 E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아지 코 건강과 시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질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큰 크기가 아닌 강아지들이 쉽게 잘 넘길 수 있는 크기로 줘야 하며 삶은 당근을 줄 경우 강아지들이 좀 더 편하게 목넘김을 할 수 있습니다. 당근을 자주 씹을 경우 치석 제거에도 효과적이라 합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특히 A와 C가 풍부해서 사람에게도 항산화 효과를 줍니다. 강아지에게 비타민도 좋기 때문에 세척 후 제공해도 좋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많이 먹었을 경우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화 가능한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C가 들어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섬유질은 풍부하지만 가스를 더 많이 차게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 그리고 칼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안전한 간식입니다.


삶은 양배추

위에 좋은 양배추 강아지에게도 위장 질환 개선에 탁월합니다. 위나 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들에게 삶거나 데친 양배추를 소량만 줄 경우 효과적 입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블루베리를 찾는 강아지

블루베리

강아지 눈 건강에 매우 탁월한 블루베리는 눈이 좋지 않은 강아지들에게 좋습니다.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강아지들에게도 슈퍼푸드이며 너무 많은 양은 좋지 않으니 적당량을 지급해야 합니다.


바나나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바나나는 피로회복에 좋고 변비가 있는 강아지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공복에 바나나는 좋지 않으며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들에게도 절대 주면 안됩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사과와 하얀 강아지

사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도 씨와 껍질을 제거한 후 먹을 때 좋습니다.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들의 껍질과 씨 부분이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서 씨는 반드시 제거를 해야 하고 웬만하면 껍질도 벗겨서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 줘야 합니다. 너무 큰 크기에 사과는 자칫하면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강아지는 위장이 예민하기 때문에 아무리 영양가 높고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이 여도 강아지 식품을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먹는 음식의 경우 소금과 기름이 필수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백질과 섬유질을 고려하여 적당량만 섭취하면 강아지에게 득이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급여시 주의해야할 점을 반드시 살펴봐야 하고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상태와 크기로 제공해야 합니다.

강아지는 소화 기관이 튼튼하지 않습니다. 강아지들에게는 사람이 먹는 음식이 당연히 먹고 싶은 음식들로 후각을 자극하지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탄수화물의 경우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제한하는 게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