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산책알바 급여 및 자격요건 총정리 7가지

강아지산책알바? 해외에서는 도그워커라 불리우는 이 직업이 최근 가장 핫한 신종 직종 중 하나 입니다. 코로나 이후 최근에 우리나라엔 반려견 그리고 반려묘와 같은 애완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그에 따라 자연스레 반려동물 산업 자체에 대한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그 중 최근에 가장 이목을 사고 있는 것은 바로 펫시터 알바 입니다. 펫시터란? 직업을 가리키는 Sitter와 반려동물을 의미하는 Pet을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것을 뜻합니다. 그 중 포함 되는 일이 강아지산책알바라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산책은 강아지 키우는 견주분들의 반 이상을 차지 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 입니다. 산책 없이 반려견을 키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강아지산책알바는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과심을 갖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거나 상황이 여의치 못했을 때 많은 견주분들이 찾고 있는 분들이 바로 펫시터 입니다. 펫시터 분들의 경우 귀여운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일명 덕업일치가 될 수 있는 직업이라서 그럴까요? 만족도도 꽤나 높은 것 같습니다.

강아지산책알바

글의순서


펫시터 형태

펫시터의 형태는 보통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산책 돌봄, 위탁 돌봄 그리고 방문 돌봄입니다. 산책 돌봄이란 말 뜻 그대로 강아지산책알바 입니다. 강아지 산책이 불가능 했을 때에 이 알바를 찾는 것이죠. 그 외에 위탁 돌봄이란 반려동물 직접 맡아서 돌보는 것을 말합니다. 여행이나 출장 등 집을 잠시 비워야할 때 찾는 서비스 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정돌봄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해서 잠깐 식사를 챙기거나 강아지가 혼자 있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돌보는 것을 뜻합니다.


견주들이 펫시터를 고용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호텔은 제약이 많고 제한된 인원이 많은 강아지를 돌보다 보니 부작용도 있고 비용적으로도 부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펫시터를 찾아 강아지산책알바를 부탁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펫시터는 정해진 공간에서 돌보는 것이 아닌 최대한 자유로운 환경에서 편안하게 돌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문돌봄이 하는 일은 식사 급여, 실내놀이 그리고 강아지들의 식기 세척등 보통의 베이비시터들이 하는 일과 비슷합니다. 이들은 중개 어플을 통해 그 날 방문해서 했던 이들을 기록하는 방문 일지를 작성 한다거나 강아지의 상태나 산책하는 모습 등을 사진 혹은 동영상을 업로드 해서 견주 분들에게 제공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펫시터 중개 어플

많은 펫시터 중개 어플은 다양합니다. 그 중 하나인 펫트너는 애완동물을 관리해주는 곳입니다. 지원 자격은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이 있는 것 그리고 반려견 혹은 반려묘를 키워 본 경험이 있느냐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력서를 제출한 후 고객들이 원하는 분을 선택해 연락을 해서 계약이 성사 되는 것입니다.

강아지산책알바

자격요건

강아지산책알바 지원 요건은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도 있어야 하며 다양한 상황에서의 유연한 대처능력이 필요합니다. 낯선 사람에게 경계가 더 심하기 때문에 강아지와 친해지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다치지 않도록 늘 주의해야 하며 강아지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산책 후 귀청소나 발바닥 청소등 기본적인 케어가 가능해야 하며 반려 경험이 있다면 더 유리합니다. 또한 대형견은 이동할 수 있는 차량이 있는지 여부도 확인합니다.

관련 자격증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반려동물 관리사 등의 자격증이 있다면 업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전문 지식이 있을 때에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집니다.

급여

최저시급 기준 단기간에 고수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당 적게는 2만원 많게는 3만원대의 페이를 받습니다. 강아지의 크기에 따라 금액도 달라지며 근무시간 또한 유동적입니다. 하루 1시간에서 2시간 길게는 반나절 이상 돌볼 수도 있습니다. 정해진 제약 없이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 합니다.

강아지산책알바

강아지산책알바 장점

시간관리에 유동적 입니다. 집 근처나 거리가 멀지 않는 곳에서 일할 수 있으며 시간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로 인해 긍정적인 기운도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이 동물을 사랑한다면 동물을 보는 것에서 힐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아지산책알바 단점

일촉즉발의 상황이 생길 수 있고 안전사고 등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해야 하기에 긴장된 상태로 일을 해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들의 특성마다 다르겠지만 활발함이 넘치는 강아지는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될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하며 몸에 상처가 생기진 않았는지 아픈곳은 없는지 반려동물이 어떤 음식을 잘 먹는지 못 먹는지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일을 부탁하는 사람과 일을 하는 사람 동시의 행복을 지향할 수 있는 강아지산책알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강아지산책알바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며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직종입니다. 자신의 기술을 더 발전하기 위해 반려견 관련책을 보거나 조련사들과 일을 한다면 단순히 시작했던 알바가 더 큰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의 행복한 시간을 함께하는데 투자하는 시간이라면 다른 여타 직종들 보다 스트레스는 적어 보입니다.

Leave a Comment